본문 바로가기
꿀팁기록

[꿀팁]베트남 호치민 기념품 쇼핑리스트 추천

by 하루살이드꾸 2023. 3.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살이 드꾸입니다.
오늘 가지고 온 정보는 베트남 기념품 쇼핑리스트 추천입니다!
 
 개인적으로 기념품으로는 먹는 음식만 한 게 없다고 생각하는 터라 마트에서 이것저것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저처럼 베트남 기념품으로 뭐가 좋을까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쇼핑리스트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제가 방문한 마트는 coop마트입니다. coop마트가 관광지나 호텔들이 모여있는 1군에 있어 3군에 있는 롯데마트보다 동선이 가까웠습니다. 방문해 보니 물건이 다양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1군에서 쇼핑할 마트를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spa milk salt (350g) - 51,000동

 아보네 스파 밀크 소금 바디스크럽제입니다. 인터넷 추천리스트에 있어서 마트직원에게 어떤지 물어봤더니 직원도 좋다고 엄지척했어요. 지인 선물용으로 산거라 써보지는 못했네요.
 
파우치에 들어있는 소금 가루 형태로 샤워할 때 적당량을 덜어서 원하는 부위에 마사지하듯이 문질러줘도 되고 반신욕 할 때 입욕제로 물에 풀어써도 좋다고 합니다.
 
가격은 우리나라 돈으로 약 2500원에 구매했는데 인터넷에 배송비포함 16000원에 판매되고 있네요.

 
 
 

maggi 간장(300g) - 고추마늘간장 18,000동 계란간장 14,300동

 

베트남 국민간장으로 유명한 maggi 간장입니다. 빨간색은 고추마늘간장, 노란색은 계란간장인데요. 우리나라 간장보다 짠맛이 덜하고 감칠맛이 좋아서 간장계란밥이나 찍어먹는 용도로도 좋다고 해서 구매해 봤습니다.
 
 
 

finest (캐슈넛) 260g - 107,000동

베트남이 견과류가 가격도 싸고 맛도 좋아서 유명한데요. 통에 담겨있어 보관도 용이하고 크기도 적당해서 구입했습니다. 껍질채 먹어도 너무 고소하고 시즈닝이 되어있는 건지 약간 짭짤한 것이 손이 계속 가는 맛이었습니다. 추천합니다.
 
 
 
 

vietnut (마카다미아) 250g -  133,500동

견과류 중에 단연 손꼽히는 건 역시 마카다미아라고 생각합니다. 포장도 깔끔하게 잘되어있고 안에 까먹을 수 있게 도구(?)도 들어있어요. 캐슈넛과는 또 다른 고소한 맛이 있어서 마카다미아도 추천입니다. 보기보다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선물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cal cheese 1 box(20개입) - 28,500동

세계과자 할인점들이 생기고 나서는 베트남과자를 국내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고 인터넷에서 구매해도 가격차이가 크게 나지 않아서 굳이 사야 하나 생각했는데요. 위 사진에 cal cheese라는 과자는 추천드립니다. 뽀또랑 비슷한 맛인데 웨하스 같은 식감이라 너무 맛있습니다. 게다가 1개씩 개별포장돼있어서 직장에 기념품으로 들고 가서 나눠주기 좋습니다. 실제로 직장에 가져갔던 기념품 중에 제일 인기가 좋았습니다. 맛있어서 인터넷으로 시키려고 찾아보니 한 박스에 8천 원 이상이라 현지에서 사는 거랑 4배 이상 차이가 나더라고요. 캐리어공간이 된다면 드셔보시고 입맛에 맞다면 쟁이는 것도 추천드려요.
 
 
 
 

오리온 초코파이 아몬드 헤이즐넛 1 box(12개입) - 57,400동

 

찍어둔 사진이 없어 대표이미지 사진으로 대신 올립니다. 이번에 알게 된 사실인데 오리온 초코파이가 베트남에서는 국민 과자라고 합니다. 심지어 제사상에 올라갈 정도의 인지도라고 하네요. 그래선지 마트에서도 다양한 맛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이 molle는 우리나라에서는 팔지 않는 베트남에서만 볼 수 있는 초코파이라고 해서 구매해 봤습니다. 아몬드 헤이즐넛이 들어갔다고 하는데 사이즈도 그렇고 맛도 딱 쁘띠몽쉘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 
 
 
 
 

nescafe 카페 쓰어다(25개입) - 112,000동

베트남하면 커피가 유명한데요. 보통 많이 구매하시는 g7은 현지보다 쿠팡이 더 쌀만큼 보편화되어 있는 것 같아서 조금 다른 커피를 구매해 봤습니다. 네스카페에서 나온 카페 쓰어다(연유커피)입니다. 한 봉지에 25개라 직장에 들고 가서 나눠주기도 좋습니다. 맛은 달달하고 베트남 특유의 진한 커피맛입니다. 인터넷에서는 2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으니 가격도 현지가 저렴하네요.

 
 

select 아이스 티(16개입)
망고 - 38,500동
리치 - 32,900동

 베트남하면 보통 타먹는 종류는 커피를 많이 사는데요. 색다르게 아이스티를 판매하고 있어 구매해 봤습니다. 망고는 달달하고 리치는 조금 새콤한 맛입니다. 치아시드가 들어있어 씹는 맛도 있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치아시드 식감이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을 것 같아요. 커피 말고 다른 종류를 찾으신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블로그의 모든 사진과 글은
본인에게 저작권이 있으며
무단도용을 금합니다

 

반응형

댓글